본문 바로가기
Studying IT

포토샵 점박이 글자 문양 티 만들기, 필터 color halftone 이용

by life is goguma 2020. 7. 22.
728x90

새로운 창을 600px * 500px로 열어준다.
티셔츠 모양의 이미지를 불러온다
블랙과 그래디언트 컬러 티셔츠를 만들었었다.

블랙 티셔츠 레이어의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눈을 없애주면 밑의 그래디언트 티셔츠 색이 보인다. 그래디언트 티셔츠로 먼저 작업하다가 마지막에 검정 티셔츠로 바꿔줄 예정이다.


티셔츠 위에 텍스트툴을 선택해서 가운데 정렬해서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텍스트 색깔로 좋아하는 색으로 써준다.

써준 텍스트레이어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Rasterize Layer를 선택해서 문자 레이어를 일반 레이어로 바꿔준다.

sweet potato 레이어에서 Ctrl+J를 해서 레이어를 복사해주고 복사한 레이어 이름을 effect라고 적어준다.

effect 레이어를 더블클릭해서 Bevel and Emboss를 선택하고 사이즈를 6, 그림자색을 #CCCCC 로 해준다.

sweet potato를 선택한 상태에서 Ctrl+J를 클릭해서 레이어를 복사하고 레이어 맨 위로 올린 후 light라 적어준다.

효과가 잘 보이기 위해서 티셔츠 색깔을 검정색으로 바꿔주었다.
light 레이어를 더블클릭해서 Bevel and Emboss 클릭하고 Depth 300, size 20, angle 135, highlight 모드를 nomal 로 선택하고 하이라이트색을 #FF00FF로 해준다. light 레이어를 선택하고 이동툴로 오른쪽과 아래로 약간씩 이동해준다.

새 레이어 추가 아이콘을 눌러 레이어를 추가하고 레이어 이름을 halftone이라고 써주고 그레이디언트툴을 선택해서 블랙과 화이트로 색을 맞춰 준 후 아래로 드래그 해준다.

Filter > Pixelate > Color Halftone을 선택해준다.

옵션창이 뜨면 Max Radius를 4로 선택하고 나머지는 45로 맞춰준다.

halftone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sweet potato 레이어를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해준다. sweet potato 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Add layer mask 단추를 클릭해준다.(마스크 모드가 잘보이게 하기 위해서 티셔츠 색깔을 잠깐 바꿔주었다)

다시 티셔츠를 검정색으로 바꿔주고 레이어를 soft light 모드로 바꾸어 준다.

검정색 레이어의 눈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비활성화 하면 그래디언트 티가 된다.


검정색과 그래디언트 티셔츠 색을 모두 눈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어서 비활성화 시키면, 하얀티가 된다.

댓글